암기에 약하신 분들 계신가요?

책을 한 번 보면 사진 찍는 것 처럼 고대로 기억 했으면 좋겠는데… 뒤돌아 서면 금방 백지장이 되어버리시죠?

이런 분들에게 희소식인 학습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A man reading his book while sitting on a bench in a meadow

SR 학습법이라고 들어보셨나요?

SR은 ‘Soft Review’의 약자로, 연반추 학습법이라고도 불린답니다. 연반추는 부드럽게 반추하는 것을 의미해요. 즉, 반복 학습으로 학습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학습방법입니다. 이 방법을 뇌가 공부할 내용을 스트레스나 거부감 없이 편하게 받아들 수 있도록 해준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SR 학습법의 방법을 알아볼까요?

 

Step1. 연필로 핵심어 밑줄 치면서 세번 읽기

연필로 모르는 단어나 중요한 단어라고 생각되어 지는 것을 밑줄을 치면서 그냥 읽어나갑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 이 내용을 모두 외우고 말거야!! 라는 마음가짐으로 읽지 마시고, 내용을 모르더라도, 그냥 쓱 밑줄치면서 읽어나가세요. 모르거나 이해가 안되도 다시 뒤로 돌아가서 다시 읽지 마시고요. 뇌에 외워야 한다는 부담감을 덜어주자고요. 이렇게 3회를 반복해서 읽습니다.

step2. 형광펜으로 핵심어 밑줄치면서 두번 읽기

step1을 끝마치셨다면, 이젠 손에 연필을 형광펜으로 바꿔주세요.  step1을 통해 중요한 핵심어가 어느정도 눈에 들어왔을 거에요. 이번에는 형광펜으로 핵심어를 확실히 밑줄 그어 가면서 읽으세요. 이렇게 하면 공부하는 내용의 핵심이 어느 정도 정리가 될거랍니다. 이렇게 2번 반복해서 읽어주세요!

 

 

step3.  step1,2 에서 밑줄 친 내용을 중심으로 빠르게 5번 읽기

step1,2를 통해서 공부하는 내용을 이미 5번을 읽었습니다. 이번엔 연필과 형광펜으로 밑줄 그은 내용을 중심으로 5번을 반복해서 읽어주세요. 이러면 자연스레 속독효과도 득템! 사실 앞의 step1,2 통해서 공부할 내용은 이해되고, 머리에 들어왔을 겁니다.  step3을 통해서 그 내용을 머릿속에 암기 시켜주는 것이죠.

이렇게 총 10번을 읽게 되는 건데요. 이렇게 10번 읽는 속도가 기존 공부법으로 3번을 읽는 것보다 시간도 빠르고 학습효율도 더 좋다고 하네요. 

A man reading a book while sitting in a park in Atlanta during fall

실제로 50대 초반의 임성룡 씨는 이 학습법으로 큰 수혜를 보셨는데요. 이 학습법으로 독학하셔서 경영학 학사학위 취득은 물론, 3개 외국어 시험 합격, 각종 자격증을 취득하셨다고 하네요!

뇌에 스트레스를 주지 않는 반복학습인 SR 학습법 지금 바로 실천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SR 학습법 말고도 다양한 학습법과 매일홈스쿨이 궁금한 분들은 “가장 빨리, 가장 효과적으로 성적을 올리는 궁극의 학습법” 소책자도 신청하시고 열정 가득 매홈 선생님들의 무료체험수업도 들어보세요~ 아래 소책자를 신청하시면 바로 소책자 신청페이지로 고고싱!

.png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